네이버 포인트: 네이버 Pay 머니 통장과 네이버플러스 멤버쉽
기준 금리 인상에 따라 파킹통장 이율이 높아지고 있다. 3%대는 흔하고, 4~5% 이상의 이율을 노릴 수 있는 시대이다.
네이버에서 출시한 Pay 머니 하나 통장은, 파킹 통장으로 4% 이자를 주고 있다.(100만원 이내로)
1. 4% 파킹통장(100만원 이내) + 네이버 포인트 적립율 3%(사실 2%, 이유는 아래부분 참조)
겨우 100만원까지 이자 4%를 주는 통장에 무슨 매력을 느낄까 싶지만, 고작 100만원으로 연 기준 4만원 이자(세전)는 생각보다 큰 돈이다. 더불어, 해당 통장으로 네이버에서 페이 머니를 결제하면 추가로 금액의 3%(2%)를 네어버 포인트로 적립해준다.
통장 가입 후 20만원을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& 체크카드로 결제하였다. 기본 1% 적립(2,000) +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결제 2% 적립(4,000)이 된 것을 알 수 있다. 결국, 기본 1% 적립은 하나 네이버페이 통장과 무관하게 네이버 아이디가 있으면 누구에게나 적용되는 부분이니, 실질적인 통장 결제적립률은 2%인 셈이다. 네이버와 하나은행에서 말장난을 한 것인데 아쉬운 부분이다. 하나 통장으로 얻게 되는 네이버 포인트를 생각한다면 연 기준으로 보았을 때 4% 이율의 파킹통장 이상의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.
2. 네이버플러스 멤버쉽
추가로 네이버플러스 멤버쉽에 가입한다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. 기본 적립(1%)와 하나 통장 결제적립(2%) 외 +@ 추가로 4%를 더 적립해주기 때문이다. 월 20만원 한도 내 4% 적립을 해주고, 월 20만원을 초과한 결제 금액은 1% 추가 적립을 해주고 있다.
연간이용권 얼마나 싼가?
연간 이용권(46,800)으로 결제를 하면 월 단위(4,900)로 결제하는 것보다 20% 싸다.
추가 혜택
1) 네이버 클라우드 80GB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.
2) VIBE / 티빙 / SPOTV NOW / 시리즈온 / 네이버 쿠키 49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. 월 단위로 콘텐츠를 변경할 수 있다. 필자는 1월에는 쿠키 49개를 선택하였다. 2월에는 가족을 위하여 티빙을 선택할까 한다.
네이버의 사업 방향성을 보니 네이버페이를 중심으로 네이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 같다. 애플이 강력한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애플 생테계를 구축한 것처럼 네이버 또한 모종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. 네이버페이 생테계로 우연히 들어온 나로서는 네이버의 혜자스러운 정책이 마음에 든다. 아마도 네이버(도착보장)는 쿠팡(로켓배송)과 박터지게 싸울 것 같은데, 소비자로서 어떤 혜택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.